[황금손] 수학인강 n회독할때 어떻게 할까
안녕하세요
수학강사 황금손쌤이에요 ㅎ
인강 복습법을 알려드리려고 글을 씁니다.
인강을 완강 한 후에 2회독 3회독 할 때 하는 복습법입니다!!!
다음 2가지 방법 중에 어떤 방법이 더 효율적일까요?
1. 인강을 일단 한번 들었기 때문에, 그 다음 돌릴 때는 2배속으로 들으면서 복습을 한다.
2. 문제를 다시 풀어보고, 모르거나 헷갈리는 부분을 다시 인강에서 부분적으로 찾아서 약점을 메꾼다.
---> 2번이 효과가 훨씬 좋을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1번 방법 좋은 것 맞습니다. 모든 범위 다 보면서, 내가 몰랐던 부분을 찾아서 약점을 메꿀 수도 있고, 아는 부분은 한 번 더 보면서, 복습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하지만 아는 부분을 한 번 더 보는 시간 자체가 아까운 것입니다.
----> 아는 부분을 한 번 더 볼 시간에, 킬러문제를 혼자 제대로 분석해본다던가, 중요한 문제 하나 잡고 고민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 지금 시점에서 누구나 다 열심히 합니다. A도 열심히 하고 B도 열심히 하고, C도 열심히 하고, D도 열심히 합니다.
----> 다 열심히 하는 가운데, 1분이라도 아껴서 하나를 더 얻는 학생이 더 좋은 결과를 볼 것입니다.
2. 문제를 다시 풀어보고, 모르거나 헷갈리는 부분을 다시 인강에서 부분적으로 찾아서 약점을 메꾼다.
--> 이 방법의 효과를 보려면, 자신의 약점 파악을 잘해야 합니다.
점수를 잘 올리는 학생들은 지켜보면, 자신이 어디가 약하고 어디는 강한지를 잘 파악하고 있는 경우가 많고,
생각보다 성적이 잘 안 나오는 학생들은 그 반대로 자신이 어디가 약한지를 잘 모르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 그렇게 방심을 하고 있다가 결국은 틀리고 오는 것이죠...
이렇게 하면 약점파악이 조금 더 쉬울 거에요. ★★★
---> 문제를 다시 풀다가 채점을 할 거 아니에요?????
----> 틀리면 틀렸다고 체크를 하면서 그 옆에다가 이유를 5글자 정도로 짧게 쓰세요.
ex) 정의가 아직 헷갈림 ex) 중복순열인데 H로계산 ex) 계산포기 ex) 그래프 잘못 그림
이런 식으로 이유를 짧게 적어놓으면 자신의 약점이 한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신기한 것은 저렇게 쓰면서 똑같은 실수를 계속하는 것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은 우선적으로 메꿔야 하는 부분이 되는 것입니다.
※ 그리고 문제를 다시 풀 때는 자기가 풀었던 흔적을 보지 않고 풀어야 합니다.
---> 틀렸던 흔적, 식 다 적어 놓은 것, 이런 것을 보고 풀게 되면 사실 답을 보고 푸는 것과 같습니다.
---> pdf 파일에 문제를 풀었다면 아예 새로 뽑아서 풀어야 합니다.
---> 책에 있는 문제를 풀 때는, 연습장을 이용하고, 책 문제 부분은 비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당.
그럼 20000 갈게요. qna, 쪽지, 댓글 환영합니당.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감사합니다!
넹 ^^ 첫댓 쌩유합니다!!! ㅎㅎㅎ
이름이왜황금손이에여
황금손톱을 가졌기 때문이에요.
인증좀여ㅋㅋ
지금 잠깐 은색칠했어요....
핳 곧 코어사서 들으러 가겠습니다.. 늦게 정신차린 고3 ㅠ
늦지않았어요!!!
화이팅해요 캬웅님 ♥
꼭 수학 1등급 받아서 황금손님 덕분이라고 말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회독을 위해서 처음 인강을 들을때 인강에서 설명하는 풀이법과 제가 문제를 풀때 생각했던 풀이법을 따로 적어두는 방식으로 공부할 생각인데 책을 복사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공책을 하나 사서 문제의 핵심만 적어두는게 나을까요?
문제 핵심만 적는 게 좋을 듯 합니당!! 인강에서의 풀이법을 다 적으면서 외워버리게 될 수도 있고, 시간도 오래걸리는 것 같아요.
핵심만 적어둔 담에, 자신이 그 방법으로 풀 수 있는지 체크해보고 이러는 것이 좋을듯합니당. ㅎ
짱금손 ㅋㅋㅋㅋ
짱웃겨요 ㅋㅋ
갠적으로 오리비 이모티콘중에 이게 젤 귀엽네요 ㅋㅋ
ㅎㅎㅎ
작년에완전열공햇던ㅋㅋㅋ
뱃지단거보니 기쁘네용 ♥♥ㅎㅎ
친절한 답변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