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인문 논술 자세한 후기.txt
1번
(가)와 (나)는 모두 사회와 자연 간 관계성을 공통담론으로 각각 상이한 입장을 조명한다.
(가) 요약~
이에 반해, (나) 요약~
공통점 : 두 제시문 모두 기존의 경제 성장 논리에만 국한된 정책에 대해 고찰하고 환경 보존의 측면을 고려함
첫 번째 차이점 : 경제 성장과 환경 보존의 양립 여부
(가) - 경제 성장을 철저히 배제한 채 환경 보존만을 이야기함.
(나) - 경제 성장과 더불어 환경 보존도 고려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언급함.
두 번째 차이점 : 사회 구조적 모순에 대한 해결 가능성 여하와 결과적 양상 차이
(가) - 현재 존재하는 문제에 대한 고찰이 어려워 미래는 커녕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복지적 측면 간과
(나) - 지속 가능한 발전과 연대 의식을 통해 사회적 통합이 가능해지므로 국지적 문제들에 대한 해결 제시 o
2번
(바) : 자연과의 관계를 중시하는 탈인간중심적 생태윤리관점
2. 자본주의 논리인 기존 법 체계에 대해 개인이 주체적인 의식 통해 개혁 추구//>
(다) : 사회와의 전면적 단절을 이야기한 채, 자연에 대한 감상만을 드러낸 극단적 자연예찬주의
- 이는 바의 입장에서 비판 받을 수 있음.
why? : (바)는 분명 사회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인간의 가치를 확고히 할 뿐만 아니라 공동체 발전 가능하다고봄
따라서 이는 인간의 가치가 나쁘다고 말하면서 인간의 가치를 정화할 노력은 1도 안 하는 것임.
(라) : 기업&정부가 경제적 이해관계에 갇힌 채 소비자에게만 개별적 차원으로 환경 보존 책임 의무 떠넘김
- 이는 바의 입장에서 비판 받을 수 있음.
why? 분명 (바)는 경제적 논리에서 벗어나 개별적 차원의 개혁을 추구하자고 이야기함.
근데 그렇다고 기업과 정부의 역할을 배제하라라는 언급은 없음.
즉, 정부와 기업은 소비자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것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개혁을 원할 때 이를 받아들여야 함.
(마) : 순환론적 가치관을 내포하는 "사과" 는 다른 지구 구성원들과의 상호작용, 특히 인간과 접촉을 통해 발전
- 이는 바의 입장에서 칭찬 받을 수 있음.
why? (바)는 하나의 개체가 하나로써는 존재 x 모든 공동체와의 연대 및 상호 작용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된다함
따라서 현대인들도 자연과의 공존적 자세와 연대 의식을 함양하여 다양성이 살아 숨쉬는 사회 건설 노력해야함
이렇게 적었는데 그렇게 잘 쓰진 못한 듯
이번에 쉽게 나왔는데 하..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그냥 접겠다..
-
공통수학 (22개정) 공부 통합사회 (22개정) 공부 독서 심슨 정주행
-
자라. 3
3시 전에 자야지
-
!
-
이건 팩트인듯요
-
재수는 슬퍼....
-
가천대 명지대 경기대중 셋다 붙을수있다고 가정하에 어디가 가장 괜찮을까요??
-
차 많이 막히려나 가기 존나 귀찮네 ㅅㅂ
-
오르비엔 좋은 사람 많다 히히 하면서 대충 올렸는데 갑자기 두려워짐 현실에서...
-
인생이힘들다..... 나데나데나데나데나데나데해줄미소녀한테 어리광 부리고 싶다
-
얼버기 2
9시에 잠들었는데 지금 일남 ㅅㅂ 4시엔 다시 자야지
-
이훈식 오지훈
-
시간이 약이래용 0
확실히 시간이 지나니 수능의 무서움을 잊게되는..
-
오지훈 개념완성 스텝1까지만 개념기출하고 이신혁쌤 현강 들어가도되나요? 0
스텝2 까지 꼭 수강하고 기출 풀어야 이신혁쌤 따라갈수 있을까요?
-
보고싶다 1
같이 살고 싶어 언젠가는 같이 살겠지
-
군대에서 하려고 하는데 ㄱㅊ음?? 근데 본인 4대역학 개못함 ㅋㅋ 재수강해야 함.....
-
9칸 0
이시점 라인 의미 없다는데 그래도 9칸이면 붙겠죠? 가고 싶어서 모의면접도 가고...
-
일본 애니에는 감동이 있다 가슴이 웅장해진다 진짜
-
10퍼에서 3분만에 2퍼됨
-
ㅂㅂㅇ 4
-
한달만에 완강 ㄱㄴ?
-
아직도 이해가 안된다 18
안읽씹의 심리
-
다들 그럼 뭐하는건지 쓰고나가셈
-
댓글 등의 반응은 현저히 줄어드는데 조회수는 개빨리 늘어남 ㅋㅋㅋㅋ 뭔가 있는 듯
-
중기:이거 불법입니다!
-
오르비가재밌는데말야
-
요즘 오르비는 다들 일찍 자는 바른 어린이들이라 3시에 하면 또 재미 없음 ㅋㅋ
-
영어 2,3 등급 차이 많이 심한가요? 예비 고3인데 그냥 영어 2등급까지는 띄울...
-
연애하고 싶다
-
고2인데 올해 모의수능 봤을때 물리3(찍맞1개) 지구5(실수 많이 함..서바 풀면...
-
.......
-
고3 때 김동욱 일클 조금 들었었는데 그때는 조금 추상적으로 느껴졌거든요(방식은...
-
진짜 오랜만에 하는 ㅇㅈ인 듯 ㅋㅋ 차피 어릴 때라 신상 털릴 일은 없어서.. 오랜만에 ㅇㅈ해봄
-
언매 0틀 87점인데 3등급 뜨면 진짜 저는 이 세상에서 존재하지 않을지도...
-
방금 그 뭐야 올렷던 사진 여기 넣어서 찾았는데 안나왔어요 미방 안했는데...
-
경희대 될까요?
-
저는 공부하다 까먹어버렸어요 공부를 열심히 해서 그런건 아니고 기억력이 안좋아서 까먹음
-
모기야 제발 3
잘라는데 앵앵거려
-
내전휴ㅡ번호어
-
아나타모~하야쿠낫테네에에에에~
-
뭔가 요즘 그냥 10
내 무능함에 삶 자체의 동력을 잃은느낌
-
ㅇㅈ 2
그렇습니다
-
킁킁
-
뭐지 진짜
-
다 열심히 연계 공부했는데 저 셋중에 하나도 안 나온 게 너무함 이동하는시간...
-
ㅇㅈ 6
영정사진 ㅇㅈ
-
ㅇ 2
-
95인지 97인지 잘 모르겠음 37이랑 41 틀렸는데 41을 2랑 3이랑 고민하다가...
-
팔로우 쌀먹을 시전하려는 나쁜 인간들!
딴 건 저랑 대강 같으신데 공통점에 기존의 경제 성장 원리에 국한 된 것은 (가)만 그런것같지 않나요? 오래된 패러다임을 지향하여 오히려 농업 산업으로의 회귀를 주장하고 이에 반해 (나)는 계속 성장하는 경제 발전에 맞게 미래세대를 고려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구해야 한다는 입장같고...
그니까 음 (가) (나) 둘다 기존 정책이 경제 성장의 논리에만 갇혀있다는 걸 느껴서 가와 나 둘 다 환경 보존 정책을 세웠다고 본 건데 아닌가요? 가는 농업 사회 나는 지속 가능한 성장
사실 개발세발로 써서 기대는 안함 ㅠ퓨ㅠㅜㅠㅜㅠ
경희 사과가 나를 먹는다 사과가 흙으로부터 도망친다/ 자연물은 자기 인식 바탕으로 행위 불가능
저랑 비슷하시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