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4] 생1+화1 ★듈지엽®★(쌤플)
생1 화1에서 막 유전이랑 앙금돼지 다 맞추고 지엽이에서 틀리면 멘탈 헬게이트ㅠㅠ
그게 넘 무서워서
9월 모평 직전에 지엽이를 만들었었는데 ㅋ 적중이 마니되서 독동에서 화제가 되었었지영 ㅋㅋㅋ아하핳
그래서 요즘 또 수능대비 지엽이 맹글고 있는데 고생스럽지만 넘 재밌네여 ㅋㅋ 공부도 마니마니 되고ㅎ
지금 90% 완성되었는데 포켓북 형식으로 생물1 화학1 이뿌게 만들어서 담주 부터 24시간 갖구댕기며 볼꺼임 ㅋ
참고로 저번에 9월 모평 대비로 올렸던거 쪼큼만 올려봄.
그 때 내 지엽이 풀었떤 분들이 막 적중 쩔었다고 ㅋㅋ 쪽지 막 쩔게 마니 받은거 자랑 ㅋ
근데 적중 당연한거임 ㅋ 듄과탐도 듄영어보듯 달달 외우고있어서 중요문제 어디어디 있는지 다 암ㅋ
쨔쟌~ ㅋㅋ
----------------------------------------------------------------------------------------------------------------------화학1
1.Cl은 가격이 저렴하고 살균력이 지속되나 냄새가 난다.또 물에 적신 꽃잎을 탈색시킨다??? 레알?(수특 47피 3번)
4.하수처리과정에서 살균지에서 벌어지는 현상은 산화*환원 반응이다. 로레알? (수특 50피 4번)
5. 탄산의 농도가 낮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영구적센물이라고 간주해도 될까요? (수특 51피 6번)
9.수능특강에서는 충돌수문제와 분자간 평균거리를 묻는 문제가 각각 세개씩 킬러로 등장하고 있다.
충돌수를 구하는 가장 간단한 만능키를 구하시오.
분자간 평균거리를 구하는 가장 간단한 만능키를 구하시오. 이거 `엄밀하고 확실하게` 알지 못하면 수능에서 루져됨.
10.CO는 산업부문,발전부문,수송부문,난방부문 중에서 수송부분에서 월등하게 높다. 그 이유를 알고있니? (수특 91피 1번)
13.성층권에는 기상현상이 없다는데 ...내기할래? (수특 92피 8번)
15. 용광로에서 나오는 철은 C가 포함되어 있어 혼합물이다에 만원빵 할래? (수특118p 2번)
18. 에텐과 달리 에틴은 모든 원자의 중심이 동일 평면에 존재하고 직선형은 오직 에틴뿐이다에 오만원빵 할래여? (수특 155p 7번)
20. 에틴이 삼분자중합하면 벤젠이 형성된다는 사실... is it true or false? (수특 158피 3번)
21. CH3CHO가 물과 수소결합하는가? 물에 잘 녹는가? 그대는 알고있나요? (수특 175p 5번)
22. HCHO가 물에 녹으면 중성이 된다고 하는데 동의하는가? (수특 176피 10번)
43. 17족 원소들 중 산성의 세기는 HF>>>넘사벽>>>HCl>HBr>HI 이다. 이유는 F 의 반응성이 넘 커서이다. 로레알?(2012 수능 4번 응용)
56. 테플론은 열경화성수지인가? 정말? 헐?
-------------------------------------------------------------------------------------------------------------생물1
6. 혈소판에 트롬보키나아제가 있다. 혈장에서 혈장단백질은 9프로에 불과하다. 오키? (수특 52피 4번)
16.혈장에는 정말 아무런 효소도 없는가?? 정말?? 로레알? (수뜩 87피 5번)
27. 야맹증가능성은 간상세포가 크고, 색맹가능성은 원추세포가 크다? 헐?(수특 123피 1번)
31. 아세틸콜린은 그 흔한 운동뉴런의 말단에서도 분비된다에 오만원빵? (수특 127피 10번)
42.ACTH를 부신피질자극호르몬이라하고 또 당질코르티코이드라고도 읽는가? 이건 애교임 (수특 136피 8번)
43.ACTH는 지방을 분해하고 근육의 단백질 분해를 촉진하는가? (수특 138피 3번)
56.배란이 일어나자마자 여포는 황체로 변하는가? 또, 배란된 제 2난모세포는 약 24시간 밖에 살지 못하는가? (수특 153피 8번)
67.세정관 내 간세포에서 테스토스테론이 분비된다. 레얄? (수특 155피 2번)
71.극장에서 영화가 끝나고 갑자기 환해지며 눈이 부셨다ㅠ 내 눈의 레티넨의 양은 어떻게 변하는가? ( 2012 수능 7번 응용)
78.자율신경은 말초신경인가?체성신경은 말초신경인가?감각신경은 말초신경인가?(2012 수능 10번 응용)
교감신경은 말초신경인가?부교감신경은 자율신경인가? 모두 다 대답 고고씽~
83. 커피숍에 들어왔는데 에어컨 때문에 너무나 춥다 ㅠ
내 팔에서 입모근은 이완하는가? 열발산은 증가하는가? 열발생이 증가하는가? (2012 수능 13번 응용)
94.난세포가 난자로 변하는 곳은 어디인가? 정세포가 정자로 변하는 곳은 어디인가?
정자가 수정능력을 갖추는 기관은 어디인가? (2012 수능 14번 응용)
95. AaBbCc로 나타낼 수 있는 유전자형은 복대립유전인가? 다인자유전인가? (2012 수능 15번 응용)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필기 붙었는데 다시 볼 일 없겠죠?
-
중약은 애초에 절 붙여주지 않았습니다 내신이 낮아서 울었어
-
사탐으로 의치 갈려면 얼마나 잘봐야하는지 araboza.. 2
언매 미적 생윤 사문 기준으로... (메디컬 지망한다는건 미적 100은 당연하기에...
-
ㅈㄱㄴ
-
입시철이라 다들 선택에 관련해서 고민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한가지 생각해보셔야...
-
새삼 내가 얼마나 공부를 몬하는지 느낌
-
지금하면 기출 아깝다는 말이 있어서 올오카늣 예비고3때 하는게 좋을까요?
-
그 사이에 나타나서 여기에 제보하면 10만덕 드림 주작은 인정 안 함
-
법전원갤이랑 변시갤가서 한번 물어보십쇼 아조씨들이 친절하게 도망치라고 협박하시더라구요
-
[단독] 성신여대 래커칠 학생 색출 논란…학교 조사에 경찰 수사까지 9
학생활동지도위원회 진상조사 착수…학생들 반발 경찰 재물손괴 혐의 고발...
-
의사가 못된다는 건가요? 그런데 면허는 복지부 권한이 아닌가요? 아님 국제 기준이...
-
내년엔 서울대 연세대 아니면 수시최저도 그냥 사탐으로 다 되네 와..과외생때문에...
-
스카이에서 빵꾸는 개힘들겠죠? 지방 약수에서 스나 갈겨야되나
-
맞팔구 4
맞89
-
웬만해서는 숫자 넣고 노가다하다가 케이스 분류가 필요할때는 하면 되는거 맞음?...
-
n수 기준 어디
-
아무리 다리 뻗고 스트레칭해도 안풀리고.. 자고일어나면 나으려나 밖에 너무 오래 있었음..
-
이참에 영어 1=2=3 해줬으면 좋겠음
-
오늘종강햇다이말이야
-
전공은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입니다 IST가서도 인공지능, 컴퓨터공학 쪽으로 전공을 갈...
-
중경외시 삼수 9
중대 경희대 이대에 삼수생 얼마나있나요 ㅇㅇ… 친구못사귈까봐 걱정
-
정시 상담 질문 0
재수생인데 보통 유료 정시 상담 받으시는 편인가요? 아님 진학이나 텔그 돌리면서 결정하시나요
-
체감상
-
경제에는낭만이있거든
-
???: 할아버지 대한민국 인구가 5천만 넘을때가 있었나요? 2
GDP 순위도 10위까지 찍었었다고요?
-
설경제vs중약 12
투표 ㄱㄱ
-
같은 대학 같은 라인 같은 소형과는 최종컷이랑 5점 차이나는데 5칸추합줘서 이거...
-
디지유 3
서성한 공대랑 같은 급 맞나요? 요즘에도
-
스트레스성 위염..아으..
-
ㅈㄴ싫다
-
성대 동양철학과 ㅈㄴ 근본있지않나 몇백년전통이야 ㄷㄷ
-
일본어 까막눈인데 사야하나..
-
그래도 오늘은 덜 춥네요
-
화학2는 나ㅇ암님 팔로했음ㅎㅎ
-
성대가 서강대,한양대에 비해 로씨행 아웃풋이좋은이유가있나요? 2
단순히 문과인원정원차이일까요 아니면 다른요소도 반영돼있나용(공부분위기,고시반지원등)
-
아님 기한이 있나요
-
지금은 한의학에 대한 수요가 있지 우리가 기성세대가 되면 한의학에 대한 수요가...
-
의평원이 평가원같은덴줄 아는 띨빡이랑 무슨 얘기를 하겠냐 0
그냥 내 말이 맞으니까 살고싶으면 내 말듣고 잘 생각해 의대 다 졸업하고 보드따서...
-
성균관에 관하여 2
올해 성대 모든 과 폭발인 건 맞는데, 그래도 진학사 막날기준 6칸뜨면 붙는 거...
-
제대로 가르칠 줄은 아는 거임…?
-
공대 라인 부탁드립니다 12
-
서울대 상경이랑 지방한 비교해도 지방한이 보편적인가요?
-
미적분 쉬운 4점까지 맞출 실력 일주일컷 가능하다 vs 불가능하다
-
4시가 지났어요! 입학처에서도 전화 왔었는데 고민한다고 했었어요 흠... 아부지가...
-
의평원 관련 시끄러운거 사람들이 착각하는게 있는데 10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게 있는데 의평원이란 단체가 정부에 대항할 정도로 힘 쎈...
-
어떤 말을 해야하지 (n>3)
-
문제푸는 방식? 툴?들을 모아 새 문제를 직면한다는거고 복습을 자제하란 이유는 특정...
-
과 는 왜 적분방식이 다를까요. 로그는 부분적분을, 사인은 차수 낮춰서 반각공식...
-
둘다 붙는다면 다들 어디 가실건가요 연대 공대는 계약학과임뇨
-
여기까지만
감사합니당...근데 여기 써있는것들 맞는선지인가요?? 아니면 각자 찾아서 판단?
녱
올ㅋ
화학1
1.ㅇ레알
4.ㅇ로레알 바르면 꿀피부된다는게 트루?
5.ㄴ (탄산이온이 낮다는 것만으론 단물도 포함되잖?)
9.충돌수 ∝ P/루트MT 분자간 평균거리 ∝ V/n
10. 네 알고있뜸 CO는 탄화수소의 불완전연소로 생성됨
13. 내기? 200억원빵? 성층권엔 수증기가 음슴
15. 2천만원빵 탄소가 포함되어있음 4% 였나 선철 탄소 쫌 빼면 강철 순철 몰라 %는 까머금
18. 오만원 잃음. 에텐 에틴 둘다 직선형 아니 동일평면에 존재. 에텐은 직선형은 아니네?
20. 헐 솔직히 까머금. 100% 확실하진 않지만 나라면 트루에 찍겠음
21. ㅇ수소결합 하겠죠? 물엔 잘 녹음 중성
22. ㅇ중성
43. 부등호 반대네요ㅋ 반응성이 커서?? 몰라이런거.. 무서웡 논술임?ㅠㅋ
56. ㅇ정말테플론이 CF2=CF2였나 첨가중합 중에서 유일한 열 경화성
---------------------------------------------------------------------------------------------
ㅋㅋ
졸리니까 생물은 독서실가서올림ㅋ
고고
화학1
1. 참 (Cl2+H2O→HCl+HClO)
2. 참 (위에 1번 반응이므로 산화환원 맞습니다. 홑원소물질(Na, Cl2 등등)이 있으면 무조건 산화환원!)
3. 거짓 (탄산의 농도가 낮더라도 Ca2+, Mg2+ 등등이 없으면 영구적 센물이라 할 수 없습니다.)
4. 충돌수 = P/루트(MT), 분자간 평균거리 = 세제곱루트(V/n)
5. 자동차 엔진에서 불완전 연소가 많이 일어나서 CO도 많이 나옵니다.
6. 참 (그래서 성층권에서는 때에 관계 없이 항상 오존의 분해와 합성이 일어납니다.)
7. 참 (Fe+C로 얻어지고, C의 비율이 너무 크면 안 좋으므로 O2를 넣어서 산화시켜 주기도 합니다.)
8. 거짓 (에텐 역시 모든 원자의 중심이 동일평면 상에 존재합니다. 직선형은 오직 에틴 뿐인 것 맞습니다.)
9. 참 (3C2H2→C6H6)
10. 참 (CH3CHO는 분자들 간의 수소결합은 할 수 없지만, 물과의 수소결합은 가능합니다. 탄소수가 적으므로 물에도 잘 녹습니다.)
11. 참 (화1에서 나오는 유도체 중 카르복시산과 페놀, 아민을 제외한 모든 유도체는 물에 녹으면 중성입니다.)
12. 거짓 (이거 줄리엣님이 실수하셨네요 ㅋㅋ 산성의 세기는 HF <<< HCl < HBr < HI에요. 이유는 H와 결합한 원자가 크기가 작을수록 H와의 결합력이 커서 H를 잘 안 내놓는데, F가 할로겐 원소 중에서 가장 작고, I가 가장 크기 때문입니다.)
13. 참 (화1에서 배우는 모든 첨가중합 물질 중에서 유일하게 열경화성입니다. 참고로 화1에서 알아야 할 열경화성 고분자는 페놀 수지, 멜라민 수지, 요소 수지, 테플론)
역시 쩌시네영ㄷㄷ
화학1찐따라서 바로 털리네요ㅜ
ㅋㅋ 잘하시면서 왜 그러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이런거 도움 진짜 많이 되요.
포켓북도 완성되면 올려주시는 건가요?
아녀 이건 exclusive로 진행하려구요 ㅋㅋ
생물1
1. 참 (혈장의 90프로는 물이고, 단백질은 9프로 정도밖에 안 됩니다. 혈장단백질의 종류는 피브리노겐, 프로트롬빈, 알부민, r-글로불린(항체) 등이 있습니다.)
2. 거짓 (혈장에 탄산무수화효소는 없지만, 여러 물질대사가 일어나기 때문에 효소는 존재합니다.)
3. 참 (이건 표현이 약간 애매하네요 ㅋㅋ 야맹증의 경우엔 간상세포가 부족하거나 정상적 기능을 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것이 맞고, 색맹의 경우엔 원추세포가 부족하거나 정상적 기능을 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것 맞습니다.)
4. 참 (아세틸콜린은 부교감 신경 말단 뿐만 아니라 운동 신경 말단에서도 신경전달물질로 분비됩니다.)
5. 거짓 (ACTH는 뇌하수체 전엽에서 분비되는 부신피질자극호르몬이고, 당질 코르티코이드는 부신피질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입니다.)
6. 거짓 (지방과 단백질을 분해해서 포도당으로 만드는 것은 ACTH가 아니라, 당질 코르티코이드입니다. ACTH는 당질 코르티코이드 분비를 촉진할 뿐, 지방과 단백질 분해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지는 않습니다.)
7. 참 (배란이 끝나면 곧바로 난소의 여포는 황체로 변합니다. 그리고 배란된 제2난모세포는 평균적인 수명이 24시간 정도입니다.)
8. 거짓 (정소에서 테스토스테론을 분비하는 성호르몬 분비세포는 체세포로서, 세정관 밖에 존재합니다.)
9. 증가 (어두운 곳에 있다가 갑자기 주변이 밝아지면, 어두울 때 합성되었던 로돕신이 빛을 받아 옵신과 레티넨으로 곧바로 분해되며 레티넨의 양은 증가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시세포에서 나타난 흥분이 대뇌로 전달되어 일시적으로 눈부심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후에는 눈부심 현상이 사라지고 주로 원추세포의 작용에 의해 물질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를 명순응이라 합니다.)
10. 참 (우리 몸의 신경계는 중추신경계와 말초신경계로 나눌 수 있으며, 말초신경계는 체성신경계와 자율신경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율신경계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중 중추신경계는 연합뉴런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체성신경계는 감각뉴런과 운동뉴런, 자율신경계는 운동뉴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자율신경, 체성신경, 감각신경, 교감신경은 모두 말초신경이며, 부교감신경은 자율신경입니다.)
11. 거짓 (추울 경우 교감신경에 의해 입모근과 피부혈관은 수축됩니다. 이는 열발산을 억제하기 위한 작용입니다. 또한 체성신경의 작용에 의한 근육떨림이나 TSH의 증가로 인한 티록신 분비 증가 등으로 인해 열발생은 증가합니다.)
12. 난세포가 난자로 변하는 곳은 수란관이며, 정세포가 정자로 변하는 곳은 정소의 세정관입니다. 정자가 운동능력과 수정능력을 갖추는 기관은 부정소입니다.
13. 이건 표현이 좀 잘못 된 것 같네요. 만약 A, B, C가 모두 다른 유전 형질에 관련된 유전자라면 이는 복대립유전이라 볼 수도 없고 다인자유전이라 볼 수도 없습니다. 다만 A, B, C가 모두 한 가지 형질에 관련된 유전자라면 복대립유전이 아닌 다인자유전으로 봐야겠죠.
후ㄷㄷㄷ
선생님인가..
선생님보다 더 해요 ㅋㅋ 무서웡ㅋ
생물1
6. 헐ㅋ 음.... ㅇ!
16. 탄산무수화효소.. 있나없나 개념인 것 같은데 탄산무수화 효소는 없지만 혈액응고 관여하는 효소 있다!! 올ㅋ
27. 아니이게무슨소리요.. 가..가능성이라니... 맞는말인 것 같네요
31. ㅇㅇ낚시ㅋㅋ 오만원빵!?
42. ㄴㄴ당코코는 ACTH가 부신피질 자극해서 나오는 홀몬인뎅
43. 음.. 부신피질자극해서 당코코가 나오니까.. 혈당량 증가하긴 하는데 직접적으로 관여는 안하네요
56. ㅇㅇ '바로'라는 말은 처음들어보지만, 아니란 말도 못들어봤으니까..
그리고, 24시간... 맞음 나 이거 틀렸었음
67. 세정관에서 테스토스테론이 분비되긴 하지만 이건 안배웠엌!! 간세포.. 간에있는 세포인가.. 흑
71. ㅇㅇ로돕신이 분해되면서 레티넨이 생겼던가? 음 맞나보다
78. ㅇㅇ올 말초 교감부교감 자율 근데 감각신경? 감각뉴런 아니예요?
83. 커피샵ㅋㅋㅋㅋ RHCP의 노래를 들어보세용ㅋ
음 추워 - 입모근 수축 - 열 발산 감소 이거 솔직히 애교문제임ㅋ
94. 수란관! 보단 나팔관 쪽에 가깝겠네요, 그다음 정소! 부정소!
95. 둘다 됨. 한 가지 형질이라는 말이 없으니까... 한 가지 형질에 관여하는 게 한 쌍에 의해 결정되면 복대립, 여러쌍에 의해 결정되면 다인자유전.
라고 생각했지만 다시 보니까 다인자유전이네ㅋ
라고 쓰고보니 위에님 말씀대로 표현이 이상해요.. 관여하는 형질이 한가지 형질이라는 말이 없어요...
아이고졸려 줄리엣님 몇시에 주무세요?
저 그저께부터 라크리님 글 보고 막 아홉시 열시에자요 ㅋㅋ 근데 새벽 두시세시쯤에 불안해서 깨어남 ㅜ
본의 아니게 그때부터 빡꽁ㅜ 지금은 도서관 ㅋㅋ
생물83번 발문이 너무 귀요믜ㅋㅋㅋㅋ
아.. 나도 10시에 잘까... 일찍 일어나면 공부할 데가 없어요 환경이 열악하네요ㅠㅠ
31번 낚여서 수특 펴본 건 함정..
67번 뭐예요근데? 간세포가 뭐지
일찍 잠들면 기분조아요 ㅋ
자정넘어 잠들면 루져되는 삘링 ㅜ ㅜ
간세포는 인간의 몸을 구성하는 뼈 뇌 피부등으로 성장하는 일종의 모세포래요
저도 독재생인데... 매일 1시 30분에 자서 7시정도에 일어나는데
독서실이 9시에 문을 열어서 일찍자고 일찍일어나면 공부가
잘 안되더라구요^^
잠 조절을 슬슬 해야될텐데... 걱정이네요
아. 저도 그랫는데여 수능앞두고 독서실오픈시간이 넘우늦고 넘 편하고 이건 아니 것 같아서 도서관으로 옮겼어요
새벽6시에 1번자리 차지하는 경쟁하니깐 오토관리되구 조아영 ㅎ
확실히 이제 생1은 지엽이들이 대세가 되어가는것 같아요^^
저도 풀어보고 답 적으려고 했는데...
댓글달려고 내려가면서 벌써 답을 다 봐버려서T.T
다음에는 조금 빨리 해야겠어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녱 의대고고씽^^
님은발할거예요? 나 적발 적 붉을 적 赤
오 드뎌 나왓군여 ㅋㅋ
근데 앞에 번호는 머에요?
지엽이 포켓북ㅋ 화학 150번 생물 250번 그 중의 일부에요 잇힝ㅎ
물리2 요새왜 안올리세요 ㅋㅋ 물리2도 지엽적인거 ㄱㄱ
포켓북은 올려주실없는건가요 ㅠㅠ
혹시 포켓북 만드시면 보내주실수 잇나요 ..??
오 마이 듈리엣! 포켓북도 올려주시면 ㅠㅠ=b
근래 나오는 문제보니...정자 형성되는곳은 정소. 운동능력은 부정소. 수정능력도 부정소. 총수명은 3일. 정도나오군요.
은근 정자시대인듯.
생1 포켓북 나중에 올려주실건가요ㅠㅠ??
저 화학1 480제 풀면서 테플론이 열경화성이라는것을 보았는데 우리나라 화학책에서만 열경화성이라고 나와 있다는데요..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0404&docId=140992515&qb=7YWM7ZSM66Gg&enc=utf8§ion=kin&rank=3&search_sort=0&spq=1&pid=R4qemU5Y7uRsstSFSPGssc--324610&sid=UIqRXxBSilAAAAbaW0Y
여기서 다른의견 보세요..
산성세기 HF<<
네 님이 맞아요 저도 글보고 순간당황했음 ㅋㅋ
생1 포켓북올려주셔요 ㅠㅠ
충돌수는 nv/V로 구하고 있었는데 P/루트MT가 편한가요 ?
충돌수 항상 헷갈렸는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