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재는 나빠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슬슬 씻을까 1
물리력 너무 높아짐
-
안녕하세요. 혹시 중경외시 정시 성적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 있으시면 혹시 도움을...
-
24일 저녁 ~ 25일에 안나타나는 오르비언 관찰하기
-
3합3 최저충족률 어느 정도일까요? 내신이 좀 부족한데(1.17) 합격...
-
그렇게 가벼운 분위기도 아니었고... 어떻게 반응해야함...ㅎ
-
진짜 모름.
-
메타는 돌고돈다 14
이걸 받은 게 한 2년 전쯤이었던 거 같은데
-
셋이서 19만원 나왔다….
-
참고로 무교임
-
(지금도 정확하다는 말은 하면 안댐)
-
부려먹으세요
-
와 시발 다들 런쳐서 등급컷 저렇게 됐구나
-
자이언트 쌀떡볶이 득템 순살치킨 매콤맛 대왕 참치마요 삼각김밥 득템 고기만두 총합 9100원
-
갑자기 무물보 3
ㄱㄱ
-
4시 반에 들어가서 6시간 동안 계속 서있음
-
정병호 주간지 3
현강에서 주교재 빼고는 따로 구매 해야되는 건가요?
-
추천해라
-
예비 고3 이번에 미적분 장재원은 현강 신청했고 김현우는 대기 걸어둔 상태… 김현우...
-
한달에 식비+교재비 얼마정도 드나요? 강k말고는 교재 안살거긴해요
-
산타모자 이륙할것같은데 10
밤새 만드셔야 하실듯
-
타임어택이라 들었는데 생명 시간부족해서 3
-
애정캐들 크리스마스 특전일러랑 팬아트 나올 생각하니까 신남 일단나부터
-
별건 아니고 아이스크림이 맛있을 뿐임
-
경희대 자연대입니다 너무 후하게 친거겠죠
-
모자쓰기 6
-
왜이리 이쁘심.. 와와
-
.
-
리얼루
-
나도 산타할래 2
산타알바하면 시급얼마애요
-
흠
-
안녕하세요 04년생 삼수 망친 죄인이 글 올립니다 다자녀,헌급방 지정,헌혈8회 로...
-
가천대 심리학과 논술감.. 아침 8시 30분까지..
-
계엄 4
계산량이 많다고 욕하시던데 엄밀한 연습만이 만점을 만듭니다~
-
국어 커리 추천 0
언매빼고 커리 한 분으로만 계속 타려 하는데 추천 해주세요
-
다들 산타모자 썼네 22
이거 카르텔이지
-
1시간 40분 플리중에 거를게 없는데 수학 실모 풀 때 들을까
-
설맞이 책 표지 1
이쁘다
-
표본 낮은 사탐을 살짝 더 잘본것까지 근데 대학은 극단적인 성적을 더 좋아하는것같기도..
-
썩어문드러진 표본때매 사탐으로 도망가서 수요가 없을듯
-
수학은 강윤구입니다. 현역때 제일 유명하신 분 풀커리 탔는데 도움이 크게 된다고...
-
오르비에 글쓰기 외에 또 다른 활동을 하나 더 하는중
-
여소 받음 5
헤헤
-
화공오지마라 10
오지말라했다...
-
나도 평백 84에 영어 5라는 성적으로 건대에 붙었으니까 국어가 멱살잡고 서울로 대학보내줌
-
계엄은 2
물스퍼거들에게 내리는 게 필요해보여요. 물1이나 물2나 컷 꼬라지 에휴
-
적백 개부럽다 4
하아 나도 수학 끝나고 100인줄알았다고 아 ㅋㅋㅋㅋㅋㅋㅋㅋ ㅆㅂ
-
그래야 내일까지 은테를 달지
자살도 나빠요.
자살은 살인죄임을 분명히 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 살인이란 남의 생명만 죽이는 것을 뜻하지는 않습니다. 남의 것이건 자신의 것이건 살아있는 사람의 생명을 죽이는 것 자체가 살인입니다. 그래서 자살은 인간 사회의 가장 흉악한 범죄인 살인죄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세상에서는 어떤 죄보다 살인죄를 지은 죄수에게 내려지는 형벌이 가장 무겁습니다. 자살도 살인죄이기 때문에 자살자에게도 무거운 형벌이 따릅니다. 자살자는 비록 이 세상에서는 살인죄에 대한 형벌을 받을 수 없지만 저 세상에서 하나님의 무서운 형벌을 받게 됩니다.
성경에는 살인자가 받을 형벌에 대해 다음과 같이 증거하고 있습니다.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여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계 21:8).
"개들과 술객들과 행음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마다 성 밖에 있으리라"(계 22:15).
"그 형제를 미워하는 자마다 살인하는 자니 살인하는 자마다 영생이 그 속에 거하지 아니하는 것을 너희가 아는 바라"(요일 3:15).
"곧 모든 불의, 추악, 탐욕, 악의가 가득한 자요, 시기, 살인, 분쟁, 사기, 악독이 가득한 자요 … 저희가 이같은 일을 행하는 자는 사형에 해당하다고 하나님의 정하심을 알고도 자기들만 행할 뿐 아니라 또한 그 일을 행하는 자를 옳다 하느니라"(롬 1:29, 32).
위의 말씀에 의하면 살인자에게는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여", "성 밖에 있음", "영생이 그 속에 거하지 아니함", "사형에 처해짐" 등의 형벌이 따르는데 이같은 형벌의 공통점은 바로 지옥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살인자라고 해서 다 지옥에 간다는 것은 아닙니다. 비록 살인죄를 지었어도 자신의 잘못을 진심으로 뉘우치고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은 사람은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구원에 있어서 회개는 필수조건입니다.
그런데 자살을 한 사람에게는 이같은 회개의 기회가 없습니다. 자살은 자신을 죽이는 살인죄이기 때문에 구원을 받으려면 반드시 회개가 필요한데 자신의 목숨을 끊으면 회개의 기회가 없어지게 됩니다.
혹 "죽기 전에 회개하면 되지 않으냐?"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회개라는 것은 과거에 지은 죄에 대한 뉘우침이지 미래에 지을 죄에 대한 뉘우침은 아닙니다. 그래서 죄를 짓기로 작정하고 회개한다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습니다.
물론 자살자는 구원을 받지 못한다는 주장에 대해 반론을 제기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들이 제시하는 근거는 구원은 예수님을 믿음으로 얻는다는 교리입니다. 즉 구원은 예수님을 믿고 안 믿고에 달린 것이기 때문에 자살을 했다고 해서 그 구원이 무효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성경은 믿음만이 유일한 구원의 조건이라고 증거하지 않습니다.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죄를 회개함으로써 주어지는 것입니다. 회개는 믿음의 열매이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도 회개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이미 참 믿음이 아닙니다. 구원은 믿고 회개해야 얻는 것입니다.
자살은 바로 믿음을 배반하는 행위요 이를 행한 후에는 회개의 기회가 없기 때문에 자살자는 구원을 얻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자살행위는 이 세상에서의 삶뿐 아니라 저 세상에서의 삶까지 비참하게 만드는 어리석은 행위입니다.
성경에는 자살자의 비극적인 말로를 보여주는 사람이 나오는데 그가 바로 가룟 유다입니다. 이 가룟 유다는 예수님의 열두 제자 중 유일하게 구원을 받지 못한 사람으로 기독교 역사에 그 오명을 길이 남긴 사람입니다.
성경은 가룟 유다의 자살과 그 결과에 대해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때에 예수를 판 유다가 그의 정죄됨을 보고 스스로 뉘우쳐 그 은 삼십을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에게 도로 갖다 주며 가로되 '내가 무죄한 피를 팔고 죄를 범하였도다' 하니 저희가 가로되 '그것이 우리에게 무슨 상관이 있느냐? 네가 당하라' 하거늘 유다가 은을 성소에 던져넣고 물러가서 스스로 목매어 죽은지라"(마 27:3-5).
"유다는 이를 버리옵고 제 곳으로 갔나이다"(행 1:25).
위의 말씀에서 마태복음 27:3-5 말씀은 가룟 유다의 자살에 대해, 사도행전 1:25 말씀은 가룟 유다의 최후에 대해 기록하고 있는데, "제 곳으로 갔다"는 사도행전 1:25 말씀의 의미에 대해 주석가들은 '지옥에 갔다'의 완곡한 표현이라고 해석하기도 합니다.
아무튼 자살로 생을 마감한 가룟 유다가 구원을 받지 못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자살자에게 구원이 없음이 분명히 드러나고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성경은 자살자에게는 구원이 없다는 것을 분명하게 증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무리 사는 것이 힘들고 고통스러워도 자살을 해서는 안됩니다. 자살은 스스로를 더 큰 파멸과 더 큰 비극으로 몰아넣는 행위이기 떄문입니다.
독재 이야기하는데 자살드립이네ㅋㅋㅋ 일베가서 놀아라 제발..
ㅋㅋ 독학재수 = 독재, 이야기 나오길래 개드립 친거에요.
아 닉넴 보니... ㅋㅋㅋ
ㅁㅂㅎㅈ ㅇㅂㅊ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