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사관학교 수험생들에게 백신접종 우선권을 보장해주세요!
정부에서 7~8월까지 고3 학생들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치고, 재수생 등 올해 수능을 준비하는 이들의 접종과 관련해선 추후에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7월 31일부터 약 2만명이 전국에서 동시에 응시하는 경찰/사관 1차 시험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작년에는 사관학교 선발 시험 응시자 중에서 확진자가 나와 집단감염으로 이어질 뻔 했습니다.
따라서 7월부터 고3을 대상으로 시작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에 앞서 경찰, 사관학교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부터 1차 접종을 우선적으로 실시하는 것을 정부에 요청하고 싶습니다.
물론, 경/사관 수험생들 중에서 부작용 등을 우려해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강제로 맞으라는 것이 아니라 불안한 수험생들을 위해서 수험생들 중 일부라도 백신접종을 마쳐 감염의 위험을 줄이는 것이 저의 의도입니다.
경/사관 입시를 준비하지 않는 수험생 분들도 학교 또는 학원에 경/사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이 있다면 감염의 위험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청원 20만명을 채워서 정부의 답변을 듣기 위한 것이 아니라 100명 이상의 청원인을 모아서 언론 등에 공론화하여 교육부와 방역당국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청원에 공감하시는 분들은 동의를 부탁드리며, 많은 분들이 청원 링크를 알 수 있도록 26시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랜만에 진지한 글을 써봤는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cKRMup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라인좀 1
화작 10/2 88 미적 100 영어 4 한국사 3 물리 1 50 화학 1 50...
작년엔 경찰이 5월달인걸로 기억했는데 올해는 7월 31일이네요
원서접수가 아니라 1차 시험 날짜입니다
바로 청원 눌렀어요
감사합니다!!!
근데 화력이 ㅠㅠ 5명이라니
점심시간에 올려서 그런가봐요 나중에 다시 올려보죠
일부러 백신 빨리 맞으려고 허수가 늘어나는 것은 걱정 안해도 됩니다. 정부에 따르면 8월까지 고3 학생 모두 접종을 완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역시 특정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니 화력이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공개 청원을 목표로 가봅시다
감사합니다!
순간 모밴인줄 알았는데 아니였네
아 경찰대 응시하지 말까요 그냥... 갑자기 불안하네요 삼수생이라 백신 못맞을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