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통계학과 쪽 에대해~~~질문
안녕하세요 고3 입니다...
제가 통계학과 쪽으로 가려고하는데요
사실 꿈은 통계랑 금융 회계 복수전공해서 외국기업쪽으로 가고싶어요 ..(꿈이 좀 크죠...하하)
아무튼 그런데 외국쪽으로또 나갈려면 무슨 준비가 필요하고
또 무슨대학이 외국쪽으로나가기 좋은지 아니면 대학은 필요없고
따로 시험이 있나요???? 예전 부터 준비해오던게아니라서 아직 많이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그리고 궁금한건 한양대나 등등은 통계학과 없고 수학과에가면 통계도 배울수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면 통계학과 없는 대학은 수학과 가면 되나요? 아니면 통계학에대해 자세히 배울수없어서 별로 안좋나요?
잘 아시는분 답변좀부탁드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통계학과가 없이 수리과학부로 있다면 그 학부내에 통계학 전공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일반 수학과의 경우 통계쪽은 본인이 직접 전공과목으로 선택하여 듣지 않는한은 아주 기초적인 정도로만 배우고 넘어갑니다. 저는 수학을 전공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통계와 수학은... 조금 스타일이 다른 것 같습니다. 한국 내에서 통계를 전공한 분들이 본인께서 말씀하신 것과 비슷한 길을 가구요, 순수 통계전공으로 무엇을 하기는 힘들다고 통계학과 교수님이 그러시더군요. 보통 공인회계사? 공인중개사?였나 그런 시험을 치는 것으로 압니다.. 외국에 수학 혹은 통계 쪽은 당연 MIT 죠 그 외에 인도에 있는 IIT 대학도 아주 우수한 대학이며 독일에 있는 대학들은 학비가 거희 무료에 가깝습니다.
아하 그렇군요 그럼 통계학과로 가야겠어요 ㅎㅎ
스타일 이 다르다는말이 구체적으로 어떤말이에요? 궁금 ㅎㅎ
외국대학정보도 감사합니다~~
음... 미적분 공부하실때랑 확률통계 공부하실때 기분이 다를겁니다. 수학은 어떤 사실이 참임을 아주 섬세하고 엄밀하게 증명하는 학문입니다. 그에비해 통계학은 어떤 사실에 대하여 조사하고 추론하며 그것을 어느정도 타당한가 따지는 학문입니다. 즉, 수학은 100%가 아니면 다루지 않지만, 통계학은 92~98% 정도 까지를 다르죠.. 이게 학문적 수준 격차라는게 아니라 다루는 분야가 다르다는 뉘앙스 임을 받아들이셨으면 좋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