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님별님 · 1048566 · 21/12/02 21:44 · MS 2021

    실력있는 인재가 절대적으로 부족함

  • 별님별님 · 1048566 · 21/12/02 21:45 · MS 2021

    입시에 꽉 맞춘 공부를 한 학생들이 대학원에가고 교수가 되니 창의력은 1도없고 어케 하면 돈 잘벌고 먹나만 고민함

  • 빅토리아 시크릿 · 1033492 · 21/12/02 21:44 · MS 2021

    노벨상은 일생의 업적을 평가하는 상인데, 아직 한국은 제대로 과학 연구를 한지 얼마 안 됨

  • 빅토리아 시크릿 · 1033492 · 21/12/02 21:47 · MS 2021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노벨상은 이게 제일 커.

    물론 1세대 2세대 과학자분들도 엄청나신 분들임. (일제나 한국전쟁 이후의)아무것도 없는 땅에서 오직 본인들의 재능만으로 해외에서 수학하고, 그걸 이 땅에 심으신 분들이니까..

    그분들 밑에서 배우기 시작한 세대부터 경쟁력 있는 연구를 본격적으로 시작했기에, 아직 시간이 부족할 뿐임.

  • 마이누 · 1075227 · 21/12/06 01:42 · MS 2021

    의치한으로 빠지니까

  • 문 수 · 1021818 · 21/12/07 20:10 · MS 2020

    주입식교육은 너무 억까임 그럼 일본 중국도 노벨상 없어야됨 ㅋㅋ

  • 나무 한 그루 · 1092264 · 21/12/07 20:18 · MS 2021

    기초과학에 투자를 안하잖음

  • Manshin · 1066202 · 21/12/08 10:01 · MS 2021 (수정됨)

    교육하고는 상관없음. 교육이 문제였다면 애초에 청소년기부터 한국 학생들의 교육 성과가 지표에서 다른 나라들에 비해 딸려야 되는데 오히려 반대임. 그냥 노벨상을 못받는 이유는 하나임. 투자를 안해서. 투자를 안하니까 돈이 안되고, 돈이 안되면 인재들이 기초과학 분야에 진입할 생각 자체를 안하고 돈이 없으면 단기성과 위주로 가게 되어 있음. 그리고 우리나라는 누구나 알다시피 전쟁 이후에 굉장히 빠른 속도로 발전해왔는데 그 이유가 바로 당장 돈이 될 수 있는 산업에 집중을 했기 때문임. 따라서 해외 선진국들에 비해 과학 연구의 기틀을 다진지가 얼마 안되었다는 뜻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