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미노 [507787] · MS 2014 · 쪽지

2015-04-14 23:01:42
조회수 3,502

기업의 성차별에 관한 개인적인 의견

게시글 주소: https://susitest.orbi.kr/0005889270

오르비가 입시사이트인건 맞지만 개인적인 생각을 터놓고 이야기해서 제가 어떤점이 논리적으로 맞지 않는지 알아보고 싶어 설득의 형식으로 글을 써봅니다.

이공계 상경계 구분을 떠나서 현재 취업전선에서 남여가 차별을 받는 이유가 단지 채용을 담당하는 임원들의 편협한 시선때문일까요?
아직도 여자도 남자와 똑같이 일할수 있다는 개념이 생소해서?
기업은 애초에 이익을 목적으로 생성된 집단입니다. 그말인 즉슨 기업적 윤리 의식 범주내에서는 최대의 이익을 목적으로 행동한다는거죠.

기업의 성향을 근거로 들어서 예를 들어보죠, 만약 이익이 보장된다면 단지 남자라서, 여자라서 기업이 고용을 하지 않을까요?
여러통계에도 나와있듯이 남녀 임금 차이는 적게는 수백만원 많게는 수천만원씩 차이가 납니다. 물론 남자가 더 많은 임금을 받고 일하죠.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2&aid=0002798988
위에 기사를 보더라도 남성이 좀더 많은 임금을 받는것을 볼수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이라는 집단에서 같은 능력을 가진 두사람중에서 한사람만 고르자면 당연히 임금을 적게 줘도 되는 여성을 고용하겠죠.
현재근무하고 있는 남성임직원들 전부 짜르고 대타로 전부 여성을 고용한다면 기업입장에서 이득일텐데 이익만을 추구하는 집단에서 왜 그러지 않을까요?
만약 원숭이가 인간보다 더 업무능력이 좋고 임금이 저렴하다면 기업이라는 곳은 인간을 전부짜르고 전부 원숭이를 고용할것입니다. 100%요.

그렇습니다. 남여가 평등한 임금을 받지 않는 이유는 남여의 업무능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여성의 업무능력이 평균적으로 남성보다 낮기때문에 기업에서
기피하는것입니다. 같거나 더 좋다면 굳이 기피할 이유가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기업은 바보가 아닙니다. 기업이 행동하는 모든것에는 전부 이유가 있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