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공부범
이처럼 훌륭한 비석을 남겼다 이부분이 반어법이라는데 그런건 어디서 근거를 찾을수있는건가요ㅠㅠ? 전 진짜 시나 소설없이 훌륭한 사람이 되었다는 뜻으로 읽었는데 문학을 어떻ㄱㅔ 해석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제가 해석한거는 어떤 사람이 문학옶이 높은자리에 올라감->문인이 그걸보고 감탄(문학없이도 높은사람이 될수있구나)-> 그래서 묘비명을 써줌-> 묘비는 귀중하다
인데 진짜 해석은 정신적 가치를 경시하는 사회를 비판한다는거여서 제가 해석한거랑은 아예 반대인거같은데ㅠㅠ 어떻게 해석하는 능력을 기르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샤워하다 소변 봐도 괜찮다?…의사들 "생산적인 멀티태스킹" 2
비밀이 아닌 비밀이 하나 있다. 많은 사람이 샤워하다 오줌을 누는 것이다. 샤워하는...
-
쓰레기통 없을 때 에르메스 쇼핑백같은 거에 쓰레기 담아서 들고다니면 나도 모르게...
-
수능때 10분 남음 근데 다른걸 망함
-
설연의대 정도 되려나
-
사랑해 자기야 3
별 의미는 없고 그냥 사랑고백을 해보고 싶었어요
-
굿모닝 2
ㅎㅎ
-
저도 맞팔받아요 11
-
탐구는 작년보다 더 내려갔노
-
내가 "나는 말을 잘 못하는게 고민이얌..." 이랬는데 단체로...
-
독서같은 경우에 이원준t 듣고나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 큐엔에이로 물어보기도 하고,...
-
그냥 공부하지 말고 유투브해 유투브 님들이 공부에 쏟는 노력 절반만 유투브에 쏟아도...
-
맞팔할 사람 6
-
해커스 진단테스트 50개 중에 29개 맞음.. 타임어택이 수능 10배인 것 같은데..
-
고3때 하던짓 3
자습시간에 패드로 문제푸는척 하면서 원신 가챠돌리기 경제위기 온 스리랑카로 우회결제해서 싸게 현질
-
삐리빠라뽀?
-
냥대 간호 0
이거 냥대 간호 안되려나요 진학사 4칸이고 텔그 40프로인데. .....
-
고1 때 물리 선생님이 바이럴 겁나 했고 난 거기에 당했끌려서 선택했음
-
독재 공부장소때문에 고민입니다 ㅠ. 올해는 독재 다녔었는데, 거리가 있다보니...
-
하...
-
95퍼센트가 내신도태정시러행인데 정시에도 내신이 들어가니까..... 흠
-
우웃흐응 1
?
-
진학사 4칸 0
진학사 4칸이면 합격 거의 불가능인가요? 그리고 지금 4칸이면 실채점하고 표본 많이...
-
늦겠다늦어 7
이건 택시야
-
현행 수능 100% 전형처럼 최후의 계층이동 사다리 전형 하나는 꼭 필요하다고...
-
카메라 안갖고와서 사진이 좀 아쉽네요
-
확통 컷 0
85( 62+23)인데 2 뜨겠죠?
-
15 넘어가는게 없고 다 11 12 13 이러는데 갓반고인가 학종에서 내신 볼때...
-
실제로 쪽지 보내서 동일인인 것도 확신한 적 있는데 뭔 허언충 새끼들이 이렇게 많은지 ㅋㅋ
-
23수능 : 현역, 정말 아무것도 안하고 수학 시2발점 들음 15365 (언미물화)...
-
내 희망컷 4
화작1컷91 미적공통틀96표점148 물리1컷42 생명2컷40
-
그게 나야 바 둠바 두비두밥~ ^^
-
왜 난 아직 수술실도 못드갔을까
-
중1때까지는 출석번호까지 외웠는데 중2때부터는 이름만 간신히 외움,,,,,, 담배...
-
나는 기계다 9
원신을 하는 기계
-
인생쓰닥의 희망컷 12
언매 91 선택1틀_ 기적적으로 1컷 미적 88 선택1틀_ 백분위 97은 나왔으면...
-
오버워치할사함 0
구해
-
러시아도 아니고 0
눈이 10cm넘게 쌓이네
-
지1 사탐 하면 가산점 아예 없는 거? 아님 반만 들어가는 거?
-
영어는 제외
-
생1 <- 2023년에 ㅈ반고 내신 1등급 출신, 유전 거의 모름, 비유전 다...
-
급여도 왔으니 0
한번 종착역 까지 가볼까..
-
화나게 하는 천재인가..
-
ㅈㄱㄴ
-
틀딱이라그런가
-
일부러 상처주고 회복시켜주면 오래감 ,,,,ㅇ ㅇ... .. 그래서 자기들이 나랑...
-
사놓고 안입어서.. 코트 입으면 좀 부담인가요 걍 후드입고갈까
-
공통수학 2 유리함수 무리함수 개념이 없는데 개념 듣고 그 단원만 쎈 풀면 이틀만에...
-
반수를하게됏는데ㅠ 원래 화작이었거든요 이번 수능은 화작1개 틀렷고 화작에서 시간을...
-
눈 내리는거보니까 눈이 아프다
님의 해석대로라면 마지막 2줄짜리 설의법을 활용한 문장이 참 난처해짐
마지막 두 설의법도 사실 해석을 못하겠어요ㅠㅠ 답지를 봐도 뭔뜻인지 이해가 안돼여
마지막 문장으로 화자가 한탄하다시피 하는 걸 잡아 위의 상황이 화자의 입장에서 바람직하지 않음을 파악할 수 있어야 했고, 그렇게 되면 님처럼 첫 해석이 엇나가도 마지막 문장의 의도에 맞춰 다시 해석하면 될 일임
아 감사합니당
아!!! 저게 묘비명이 돼서 안타고 남으면 역사는 물질적 가치만 추구하는? 그런걸 남기고 시인들은 시없이도 산다는 내용을 담은 그런 묘비명이 남는거여서 시인들더 무덤을 못남긴다 그런뜻인가요
'그'는 글과 접점이 거의 없고, 잘 살았으며, 비석을 남기고 묘비명을 남겼음
'그'는 역사에 기록됐음. 그리고 화자는 이런 상황을 보고 "역사는 도대체 무엇을 기록하며 시인은 어디에 무덤을 남길 것이냐"고 함
'그'가 역사에 기록될 만한 가치가 있는 인물이었다면 화자가 이걸 아니꼽게 바라볼 이유가 없음. 화자는 '그'가 기록되는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는 거임
그렇다면 왜 맘에 안 들까? '그'에 대해 서술된 내용 중 부정적으로 보일 만한 건 역시 글과 접점이 없는 인물이라는 점. 훌륭한 비석을 남긴다는 건 그만한 가치가 있는 인물이라는 말인데, 정작 '그'는 글과 연이 없음
글을 업으로 삼는 화자의 입장에선 '그'가 묘비명을 남긴다는 사실 자체만으로 회의감이 들기에 충분함. '글도 모르는 놈이 이름을 날리면 난 뭐가 돼?'와 같은 식으로 부정적인 생각을 할 법함
우와 감사합니다ㅠㅠ 이해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