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혁t FINAL] 수능대비 공도벡문제 풀고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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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수학] wp리뉴얼 full.pdf
우선 풀어보시고요^^ (이과 한정)
네, 오르비클래스 박주혁입니다.
이 문제는 제가 지난번에 올린 무료자료
(확통자료 제외하고 모든문제 해설인강 완강함!)
에 있는 [개정수학] wp 리뉴얼 에 있는 24번문항이고요.
베르테르님이 제공하신 문제중에서, 어디에도 공개되지 않았던 문제이기도 합니다.
난이도가 상당히 있어서
강의듣지 않는 친구들/ 현강친구들의 질문이 꽤나 많았던 (쪽지등으로) 문제입니다.
그래서,
제 수업을 도와주시는 조교님이 완전 예쁘게 지면해설을 써 주셨습니다.
문제 풀어보시고, 해설도 보세요~
네^^ 답은 1번입니다.
마무리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면해설 써주신 조교님에게도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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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올 신청하려는데 학습공간 교실형 1인실 통유리 .. 뭐가 제일 나음?
구s1의 중심인 0,2t,t 를 직선 l이 지난다고 하셨는데 왜 그런거죠??
방향벡터가 0,2,1 인 직선이 중심을 지나는건 알겠는데 왜 하필 원점을 지나고 방향벡터가
0,2,1 인 직선이 구s1의 중심을 꼭 지나는건지 이해가 잘 안가요.
원점이 왜 갑자기 나온거죠?
중심좌표가 (0,2t,t) 이므로,
중심의 자취를 구하면 x=0,y/2=z/1 인 직선이
됩니다. 그래서 직선이 원점을 지나는 것 이고요~
혹시 몇번정도 난이도로 생각하시고 제작하신건가요?
역시 29번 공도 난이도로 생각하신거겠죠??
제가 제작한것은 아니고 베르테르님이 제작한 문제이고요, 객관식의 탈을 쓰고 있지만 난이도는 29번대비 이지요^^
샘 손해설 생각보다 훨씬글씨체가 깜찍?하시네영 ㅎㅎㅎ 잘보았슴다
조교님이 워낙 깜찍하신 분이라서ㅋㅋ
수능 29번이 이것보다 어려우면 바로 버릴것 같네요.. 베르테르님 넘나 대단..
난이도라던가 문항적중의 의미보단,
멘탈연습하자는 의미로^^
나름 실모기벡풀면서 잘만다생각했는데 불안해지네요... 이정도면 30번급 아닌가요
30번은 미적분으로 연습을^^
난이도가 30번급인가요? 음 그정도인가...
yz평면으로으로 단면화해서 풀면 금방 보이네요. 특히 임의의 t에 대해 성립하기때문에 단면화한 상황에서 S2,S3를 yz에 정사영시킨 원을 S'이라 하고
S1의 중심을 z=1/2y로 이동시키면서 관찰하면서
푸는방법도 있겠죠ㅋㅋ 결국 원 세개 겹친 넓이
구하는게 제일 까다롭네요
네^^ 제시하신 방법도 좋은 방법이네요~
출제자도 그래서 특수한 상황을 주고, 면적을 구할수 있게 한 것 같습니다.
마치 수능이 그러하듯이~
좋은 문제 감사드립니다 박주혁 선생님, 베르테르님~
근데 수능수학에서 이와같은 특수한 상황 외에도 넓이를 구할 수 있나요?그니까 제 말은 원들이 서로의 중심들을 지나 아름답게 딱 3등분이 되는...그런 상황말입니다. 절차대로 풀긴 했지만 애매한 경우를 줄 것 같지 않은 생각이 들어서 풀면서 이와같은 특수한 상황이 예상이 되서요.
이 기출정도까지만 하실수 있다면 될듯 싶은데ㅎㅎ 제생각입니다
곰블릭님ㅋ 이문제 보고나니까
베르테르님이 이 문제에서 영감을 얻어 3d로 확장된 상황을 만드신 것도 같네요~
네, 그동안의 상황을 보면 특수한 상황들을 많이 주긴 했지요~
사실 뭐 그런 상황을 예측해서 풀어나가기 보다는,
조건을 해석하는데 충실하면 어떤 상황이 나오게 되고,
그렇다면 그 상황에서는? 이라고 논리를 전개해 나가는 연습을 하면
될 것 같아요~